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것

네이버 꽃검색 🌿 vs 다음 꽃검색 🌼 고민 NO!!

by 필굿 2021. 5. 25.

 

네이버 꽃 검색과 다음 꽃 검색 중 어떤 걸 쓸지 고민이라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꽃검색과 다음 꽃 검색 중 어떤 것이 사용하기에 좋은지 알아본다. 네이버와 다음 애플리케이션 모두 꽃이나 식물을 검색하는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꽃, 식물의 사진을 찍으면 그것이 어떤 꽃이고, 무슨 식물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데 간단한 구동 방식임에도 제법 정확하게 해당 꽃과 식물이 무엇인지 찾아주기 때문에 심심풀이로 쓰기 참 좋은 기능이다.

그럼 네이버와 다음 애플리케이션의 꽃,식물 검색은 무엇이 다른지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자.

네이버 꽃식물검색

먼저 네이버 꽃 검색 기능.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다.



네이버 꽃 검색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꽃 검색 앱스토어 바로가기

가장 첫 화면의 아래쪽 중앙의 초록 버튼을 탭 하면 이용 가능한 서비스들이 나타난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

 

그중 렌즈를 선택한다.

카메라 연결에 동의하고, gps 수신은 원하는 데로 설정만 하면 네이버 꽃 검색 준비 끝.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추가기능



이제 아무 꽃에나 데고 사진만 찰칵 찍으면 그 꽃이 무슨 꽃인지 알려준다. 단지 꽃 검색이라고 했지만, 식물도 마찬가지다. 집에 있는 올리브나무의 이파리를 찍었더니, 비슷한 사진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어떤 종류의 나무인지 나타내 주었다.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꽃검색기능

 

다음 꽃식물 검색

다음은 다음 애플리케이션의 식물검색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역시 먼저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먼저 다운로드하아야 한다.



다음 꽃 검색 애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다음 꽃검색 애플리케이션 앱스토어 바로가기

다음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검색창 옆에 특수 검색 아이콘이 있다. 탭을 해보면 음성 검색, 음악 검색, 꽃 검색, QR 코드 검색 중 선택할 수 있다.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 꽃검색 기능



꽃 검색을 누르면 네이버 꽃 검색 때와 마찬가지로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서 사진을 찍으면 검색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음 꽃검색으로 촬영한 은방울꽃

 

결론

두 가지 모두 체험해본 바로는 검색하는 접근법이 조금 다를 뿐 정말 똑같다. 그래서 둘 중 아무거나 써도 괜찮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꽃뿐만 아니라 식물의 잎을 찍으면 해당 식물이 뭔지 확인할 수 있어, 소소한 재미가 있었다.

 

댓글